ICON소식

[사회적기업] 2018년 제 3차 신규 예비사회적기업 인사드립니다 ~!!

작성자 관리자
작성일 18-09-19 15:15 | 163 | 0

본문

20188313차 예비사회적기업이 지정되었습니다. 지정된 예비사회적기업은 크린스토리(동구), 아트코파(서구), 피에이씨뮤직(서구), 대구주거환경개선센터(달서구)입니다.

 

크린스토리, 피에이씨뮤직, 대구주거환경개선센터 기업대표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대표님들의 이야기와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e9de3f18a4be4091094d5fe37b69cb78_1537353
 

1. 사회적기업을 시작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?

- 크린스토리 :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 하고 싶은 마음에 예비사회적기업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.

- 피에이씨뮤직 : 음악을 전공하면서, 사회에 나가서도 전공을 사릴 수 있을까 많이 고민했습니다. 그때 우연히 사회적기업을 알게 되어, ‘예술가들을 위한, 예술가들에 의한사회적기업을 만들어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
- 대구주거환경개선센터 : 우연한 계기로 달서자활사업에서 인테리어 건설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 취약계층에게 생활과 주거의 불폄함을 개선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어 많은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고, 사업을 계속적으로 진행하면서 예비사회적기업이라는 의미있고 뜻깊은 일에 함께하게 되었습니다.

 e9de3f18a4be4091094d5fe37b69cb78_1537353

2. 사회적기업을 준비할 때 중요한 요소가 무엇이라 생각하나?

- 크린스토리 : 저는 경영자의 마인드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 그 중에서도 약속을 지키고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.

- 피에이씨뮤직 : ‘사회적기업이 어떤 일을 하고 어떤 목적을 가지고 누구를 위해서 존재하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. 그래서 스스로와 구성원들에게 계속 질문하고 답하면서 앞으로의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- 대구주거환경개선센터 : 우리 모두가 공감하고, 주변 이웃들이 많이 찾을 수 있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. 또한, 사회적 목적과, 실질적으로 사업을 하면서 기업이 목적이 함께 발전해 나가며 기업스스로 자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
 e9de3f18a4be4091094d5fe37b69cb78_1537353

3. 취약계층 고용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

- 크린스토리 : 요즘은 취업문제가 사회적문제로 대두되었고, 특히 취약계층의 취업은 더 어렵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. 2012년 세탁업에 종사한 이래로 제가 하는 업을 통해서 어떻게 하면 취약계층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계속적으로 고민하였습니다.

- 피에이씨뮤직 : 취약계층은 우리와 다르거나 특별한 사람들이 아니라 고개를 돌리면 만날 수 있는 사람이라 생각합니다. 저와 구성원들 또한 취업에 어려움을 겪었고, 취약계층이 내가, 가족이,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.

- 대구주거환경개선센터 : 주변에 취업으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더러 접해보았습니다. 2년전 사무실로 40대 후반 남성분이, 아이들에게 밥좀 사먹이게 일좀 시켜달라고 찾아오식 적이 있었습니다. 이런 일을 몸소 겪으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 

4. (예비)사회적기업으로서 포부를 알려주세요~!

- 크린스토리 : 3년 이내 사회적기업의 인증을 통해서 더 나은 사회적 활동을 하는 사회적기업이 되려고 합니다 .또한, 남들이 인정하는 사회적기업 사업가가 되고 싶습니다.

- 피에이씨뮤직 : 저희는 이제 막 예비사회적기업으로 한 발자국 내딛었습니다. 저희는 저희가 하는 예술을 통해서 저희가 내딛는 한걸음 한걸음이 소중하고 귀한, 뜻 깊은 발걸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- 대구주거환경개선센터 : 주거개선으로 생활이 바뀝니다. 생활의 변화는 삶의 질과 사람들의 인상을 변하게 합니다. 이 부분에서 저는 고용될 근로자와 제공될 서비스가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에게 충분한 의미가 있다고 보여집니다. 기업의 목적에 소명을 가지고 노력하겠습니다.

 

20189월부터 예비사회적기업으로 4분의 기업 대표님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.

앞으로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^^

댓글목록 0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